2024년 8월 8일(목), 대한방사선사협회 한정환 회장이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주희중 회장의 추천을 받아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 양육’을 주제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기획했다.

참여 대상은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장이며,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아동권리보장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중앙사회서비스원 등 각 공공기관장부터 민간, 대국민으로 캠페인 참여 대상을 확산할 예정이다.

대한방사선사협회 한정환 회장은 “언론에서 아동학대 사건을 접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크다. 모든 아동은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학대의 환경에 처해서는 안 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캠페인 동참 취지를 밝히며, 다음 주자로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이광우 회장을 지목했다.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판넬 또는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소셜미디어에 확산하는 방식으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아이를있는그대로존중, #긍정양육, #아동권리보장원’이 필수 해시태그이며, 캠페인 참여 기관장들의 사진 활용 백월 제작으로 11월 19일 ‘아동학대예방의 날’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