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10월 2일 (수) ~ 11월 18일 (화)

대한디지털의료영상학회는 지난 7월 4일(금)부터 5일(토)까지 1박 2일간 문경 서울대학교 인재원에서 2025년 하계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의료시대의 혁신방안을 위한 대한디지털의료영상학회의 미래 그리고 의료제도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사선사의 나아갈 길 ”을 주제로 회원들 간의 학술적 토의와 의료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회원들의 1년간의 대소사 (大小事)를 허심탄회하게 되돌아보는 열띤 토론의 장도 펼쳐졌다.
이번 하계 워크숍에서의 주요 쟁점은 나날이 발전하는 의료분야의 인공지능(AI)이 디지털 영상의학 분야의 기반을 둔 디지털 의료영상 진단분야와의 융합 필요성에 관해 열띤 대화를 통한 심도 있게 토론하였다.
토론의 결론은 대한디지털의료영상학회가 미래의 도약을 위해서는 디지털의료영상과 인공지능과의 융합과학 연구가 필수적이란 목표를 설정하였다. 따라서 대한디지털의료영상학회는 편협한 지식이 아닌 디지털 의료영상 분야를 넘어서 방사선 과학 융합 연구에 목표를 두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 하였다.
더 나아가 대한디지털의료영상학회가 미래의 의료변화의 대처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의료와 보건시대의 영상데이터 표준화 및 빅데이터 활용분야의 연구에도 중점을 두어야 미래의 방사선사의 업무와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이라는 구체적인 제시안도 논의 되었다.
이번 하계워크숍은 단순한 학술 교류를 넘어서 방사선사가 급변하는 의료혁신 시대의 디지털 의료영상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대한디지털의료영상학회는 앞으로도 학술 연구와 교육 활동을 지속적 강화를 통하여 디지털 의료 환경의 변화 속에서 더욱 더 내실을 다져 의료영상 분야의 전문성과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