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8월 28일 ~ 9월 30일
『제20회 전문방사선사 자격시험』을 전문방사선사시험원 규정 제8조 및 제9조에 의거하여 공고합니다.
2023년 7월 10일
사단법인 대한방사선사협회장
중앙방역대책본부 시험 방역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제20회 전문방사선사 자격시험을 시행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방역지침을 공지 드리니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추후 코로나 확산증가 또는 정부 방역지침 강화 시에는 시험 시행 연기예정
2. 시험 응시 제한
코로나 19 환자, 의사환자* 및 감염병의심자 등
입원치료 통지서(또는 자가격리 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자
* 환자의 접촉자 중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자
3. 당일 시험장 준수사항
① 시험장 내에서는 마스크 착용 권장
② 음식물 섭취 등 마스크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가. 시험안내
1. 일정 및 장소
2. 응시 최소인원
◦ 각 해당분야에 응시인원 5인 미만일 경우 시험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세부일정
나. 응시분야
다. 시험시간
라.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1.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 방법: 전문방사선사시험원 홈페이지(http://www.krta.or.kr)에서 작성 후 접수(사진 파일이 필요합니다.)
-협회 웹사이트 [My page] → [개인정보조회수정] → [일반정보 수정하기] → [회원사진]
-사진용량은 100Kbyte 까지만 허용합니다. jpg 파일형태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2. 응시수수료 납부방법
◦ 응시수수료: 80,000원
◦ 납부방법: 전문방사선사시험원 홈페이지(http://www.krta.or.kr)에서 결제
3. 응시원서 접수 확인
◦ 접수여부 확인은 전문방사선사시험원 홈페이지(http://www.krta.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수험번호 공지 및 수험표 출력
◦ 전문방사선시험원 홈페이지에서 수험번호 공지날짜 이후 수험표 개별 출력하여 지참
5. 기타 유의사항
◦ 응시원서 작성법을 참조하여 응시원서를 작성하도록 하며, 서류가 미비하거나 접수기간 내에 응시 수수료가 미납된 경우 응시원서 접수를 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모든 진행은 전산화하여 운영되므로 차질 없이 운영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응시원서 접수기간 마감 전에 등록 바랍니다.
◦ 과년도회비 미납자는 자격대상에서 제외되므로 미납된 회비는 사전에 소속시도회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원서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기재사항의 착오 또는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모든 작업은 접수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응시수수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마. 응시자격
전문방사선사시험원 규정 제8조에 의거하여 전문방사선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방사선사 면허 소지자로 회원으로서 의무를 다한 중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이어야 한다.
1) 면허 취득일로부터 5년 이상인 자
2) 전문방사선사 양성을 목적으로 협회에서 사전 승인을 받아 실시하는 전문화교육과정 을 이수한 자
3) 방사선사 관련 외국의 전문가 자격증을 소지한 자 중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자
바. 합격자 결정 및 발표
1. 합격자 결정
◦ 합격자 결정은 총점의 60퍼센트 이상을 득점한 자로 합니다.
2. 합격자 발표
◦ 합격자 발표는 전문방사선사시험원 홈페이지(http://www.krta.or.kr)에서 본인이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