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10월 2일 (수) ~ 11월 18일 (화)
예비 방사선사와의 직접 소통으로 직역 이해도 및 전문성 인식 제고
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한정환)는 최근 전국 방사선(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 대한방사선사협회 방사선(학)과 재학생 대상 홍보간담회’를 개최하고, 미래 방사선사로 성장할 예비 인재들과 직접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방사선(학)과에 재직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협회의 역할을 알리고, 방사선사의 직무 소개를 위해 추진되었다. 간담회는 대외홍보위원회 장지필 위원장, 임기선 부위원장, 이준 이사, 김진수 부장이 직접 대학교를 방문해 프레젠테이션과 질의 응답을 진행하며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대한방사선사협회의 기능 및 주요 사업 ▲방사선사의 고유 직무와 전문 영역 ▲의료현장에서 방사선사가 수행하는 핵심 역할 ▲직역의 현재와 미래 전망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특히 의료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방사선사의 역할이 영상의학, 핵의학, 방사선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확장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전문 보건의료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진로 설계 방향에 대한 실제적인 조언을 제시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전달했다.
간담회 후반부에는 재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국가시험 및 자격제도 ▲취업 준비 전략 ▲협회 및 학회 활동 참여 방법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으며, 협회는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이번 홍보간담회는 현재까지 극동대학교, 동강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신한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등 총 5개 대학에서 진행되었으며, 각 대학의 재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대한방사선사협회는 “예비 방사선사들이 직역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전문적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학 방문 간담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미래 인재를 적극 지원하며 방사선사 직역의 전문성을 공고히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