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10월 2일 (수) ~ 11월 18일 (화)

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한정환)는 8월 18일(월) (주)시니어TV(사장 최성금)와 건강 및 방사선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건강수명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한방사선사협회 한정환 회장과 임기선 이사가 참석하였으며,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시니어TV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시니어 방송 활성화를 위한 제반 업무 협조, ▲방사선 및 건강 관련 정보 제공 및 전문가 네트워크 연계, ▲대한방사선사협회의 건강수명 증진 활동 협력, ▲방사선사의 역할 및 활동에 대한 인식 제고, ▲노인 건강 관련 온·오프라인 사업 추진 등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령층 대상의 건강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방사선사의 전문성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 시켜 나갈 방침이다. 특히, 협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건강수명 5080 캠페인’ 등 주요 사업과 연계하여, 시니어 세대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 제작도 공동 기획 할 예정이다.
한정환 회장은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건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전문 직역 간 협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시니어TV와 함께 국민 건강 증진과 방사선 직역에 대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 방사선사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니어 세대의 건강 증진은 물론, 올바른 방사선 장치 사용과 방사선사의 전문적 역할에 대해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에 앞서, 한정환 회장은 ‘한국시니어TV’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방사선사의 역할과 직역의 전문성은 물론, 국민 건강을 위해 방사선사가 수행하고 있는 역할과 방사선 의료기술의 현황 및 비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인터뷰 영상은 대한방사선사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rta.or.kr)와 한국시니어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와의 연계를 통해 국민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방사선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