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12월 23일 ~ 2월 28일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학회장 정희동)는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보험연수교육(보수교육 4시간 인정)을 개최하였다. 역대 최다 인원인 161명의 방사선사 회원과 56명의 중재 시술 및 보험심사 간호사 등 총 217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보수교육은 매년 가을에 열리며,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와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의 후원을 받아 ‘건강보험요양급여비용’에 대한 이해와 실무 적용 및 각종 심사 사례를 공유하는 인터벤션 보험 분야의 유일한 보험 전문 교육이다. 2024년 보험연수교육은 4교시 강의로 안주용(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 보험 이사의 진행으로 아래와 같이 시행되었다.
1교시: 뇌 신경계의 중재시술에 대한 보험/정우상 교수(아주대학교의료원, 신경중재치료의학회 보험 이사)
2교시: 심장혈관의 중재시술에 대한 보험/심명보(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대한심혈관기술연구회 보험 이사)
3교시: 몸통 사지의 중재시술에 대한 보험/김종호(보라매병원,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 보험부장)
4교시: 보험게시판의 질의응답에 대한 패널 토의/안주용(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 보험 이사)
특히, 4교시 강의에서는 병원별, 시술의 별로 중재시술의 특성과 성격이 다르고, 심사평가의 세밀한 기준에 있어서 지역에 따라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회원들의 많은 참여와 질의가 있었다. 질의 내내 회원들끼리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평소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기회가 되었다.
정희동 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보험연수교육은 인터벤션 전문 방사선사로서 자질과 능력을 높이고, 적절한 급여기준 및 시술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국민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키며,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다”면서 “특히, 올해는 의정 사태 및 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사업 등 급격한 의료환경 변화와 다양한 급여기준의 변화 및 고시 개정이 있었는데, 이번 보험연수교육을 통해 실무에 종사하는 방사선사와 관계자들이 정확한 급여기준을 인지하고 병원별 상황에 맞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인사말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