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KIMES & 서울특별시 방사선사회 제58차 국제 학술대회가 지난 3월 16일, 서울 코엑스 4층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와 서울특별시 방사선사회가 함께 진행한 이번 학술대회는 최신 의료 기술과 방사선학 연구의 발전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제 학술대회로서 한국, 대만, 일본의 회원들과 재학생까지 약 1700명이 참석하여 열기를 더했다. 국내외 회원과 재학생들의 분야별 논문 발표, 포스터 전시, 최신 의료기기와 기술 발전 상황 및 미래 의료 산업을 이끌 혁신적인 제품 소개 등 방사선학의 최신 연구 성과와 기술 발전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은 최신 연구 자료와 학술 발표 자료를 제공받아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25대 서울특별시회 학술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다수의 우수 연구자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SRTA 대상은 삼성서울병원의 주영철 회원에게 돌아갔으며, 학술 최우수상은 서울아산병원의 이종은 회원이 수상했다. 학술 우수상은 서울대학교병원의 남승화 회원이, 구연상은 서울대학교병원의 정원희 회원과 삼성서울병원의 이민영 회원, 서울대학교병원의 고동환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