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방사선사협회 전라북도회(회장 김은성)는 지난 7월 17일 전주대학교 지방연수원에서 심장초음파 전문화 교육을 이수한 10명에 대해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조영기 대한방사선사협회 회장, 노지숙 연수원장, 김은성 전라북도회 회장, 유영은 전라북도회 부회장, 조정근 전주대학교 방사선학과장을 비롯한 기남균 강사 및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전문화 교육은 2021년 전주대학교 지방연수원 개원 후 열린 제1차 심장초음파 전문화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교육으로,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2년 6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48시간의 심장초음파 전문화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에게 수준 높은 이론 및 실습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어 그 만족도가 높았다.

김은성 전라북도회장은 “전주대학교 지방연수원은 초음파 검사를 수행할 방사선사의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최신 시설의 초음파 장비와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에도 전라북도에서 근무하는 방사선사에 대한 초음파 교육 활성화와 초음파 분야 저변 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전라북도 지방연수원의 심장초음파 전문화 교육과정은 초음파 검사의 보험 급여화에 따른 검사 수요의 증가를 해결하고, 초음파 검사를 수행할 방사선사의 전문 인력 양성과 연수를 위해 개설했으며, 지난해 1차와 올해 2차 교육에서 얻은 성과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향후 전라북도 방사선사 회원들에게 전문 교육의 기회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