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회(회장 김경태)는 지난 9월 18일(일)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제6차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회원 및 도내의 4개 대학(강원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방사선학과, 한림성심대학교 방사선(학)과, 송호대학교 방사선과,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방사선학과)과 조영기 협회장 및 내외빈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방사선사협회 조영기 회장의 축사, 강원도회 김경태 회장의 축사 및 개회사가 있었다. 학술제에서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고성민 교수, 유세환 교수 그리고 조영기 협회장의 특강이 있었으며, 강원도회 소속 회원 논문 및 재학생 논문의 발표가 있었다. 또한 방사선 관련 의료장비 전시회를 준비했으며 회원들의 다양한 질문과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회원과 재학생의 우수논문발표 시상과 함께 4개 대학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강원도회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용복 학술이사가 대한방사선사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전임회장 차재열 ▲전임부회장 반종섭 ▲전임총무이사 안경모 ▲전임학술이사 황병식 ▲전임재무이사 황인성 ▲전임교육이사 신동훈 등 전임 임원진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경태 회장은 최신 기술에 대한 특강, 재학생과의 워크숍 등, 학술제를 지속으로 개최하여 회원 및 재학생들과의 학술교류를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또한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은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강원도회 회원의 권익 신장을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