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3월 28일 ~ 5월 30일

2024년 12월 14일(토), ‘제52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이 전국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시험에는 총 2,787명의 응시자가 참여했으며, 2025년 1월 3일(금) 국시원의 발표에 따르면 2,181명이 합격해 78.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특히, 한서대학교 정준호 씨와 신경주대학교(구 서라벌대학교) 홍경민 씨가 250점 만점에 247점을 취득하며 공동 수석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방사선사협회에서는 예비 방사선사들을 격려하기 위해서 시험 당일 이른 아침부터 한정환 회장을 비롯하여 사업보험부 이준 이사, 안전관리부 이민우 이사, 최용석 전문방사선시험원장, 조선일 부장, 김계선 부장 외 임직원들이 함께 가락중학교를 직접 방문했다.
한정환 회장은 응시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방사선사는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로서, 여러분의 노력이 곧 의료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시험을 준비한 수험생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최선을 다해 실력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협회 임원진들은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하는 한편,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시험 관계자들과 협력하며 현장을 점검했다.
대한방사선사협회는 앞으로도 방사선사의 전문성과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