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6일부터 8일까지 마카오에서 ‘제24차 마카오 방사선사 국제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전 세계 방사선사협회와 방사선사들이 모여 방사선 관련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마련된 국제적인 행사로 각국의 방사선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대한방사선사협회에서는 이민우 안전관리이사, 유진오 전라북도특별자치도회장, 김정훈 CT영상기술학회장이 대표자로 참석하여 세계 방사선사들과의 국제교류를 한층 강화했다.

학술대회 일정
이번 대회는 9월 6일 마카오 갤럭시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환영 만찬(Dinner)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이 진행됐다. 9월 7일 개최된 웰컴 파티(Welcoming Party)에서 ISRRT(국제 방사선사 및 방사선기술사 협회) 나파퐁(Napapong) 회장과 탄첵위(Tan Chek Wee) 부회장과의 면담을 통해 방사선사 분야의 글로벌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9월 8일에는 CPD ASIA 이사회(CPD ASIA Board Meeting)에 참석해 아시아 방사선사 간의 전문성 강화와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같은 날 열린 학술대회 본 행사에서는 한국의 첨단 방사선 기술과 최신 동향을 소개하며 세계 방사선사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특히, 갈라 디너(Gala Dinner)에서는 각국 대표단과 선물 교환식을 통해 문화적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기념품과 선물을 준비해 전달하며 국제적인 관계를 한층 돈독히 했다.

주요 국제 교류 내용
9월 7일에 진행된 일정에서 이민우 안전관리이사도 ISRRT(세계방사선사회)의 Napapong 회장, 탄첵위 부회장을 만나 대한방사선사협회의 향후 국제적 업무 방향성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마카오 코라 회장, 페르난도 의장을 만나 대한방사선사협회를 대표하여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것을 약속했다.
9월 8일 진행된 CPD ASIA Board Meeting 참석하여 CPD 온라인 보수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한국의 의견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24차 마카오 방사선사 국제학술대회 대회식’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