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초음파의료영상학회(회장 구혜정)는 2022년 3월 5일(토) 양재동 대한방사선사협회 회의실에서 대한초음파의료영상학회 제1차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회원들의 안전을 고려해 Zoom webinar를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사전 녹화된 동영상을 송출하는 방식과 현장에서 진행되는 강의를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당초 보수교육은 250명 정원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교육이 조기 마감되어 학회는 정원을 늘렸다. 최종 350명이 접수하여 교육에 대한 회원들의 열의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날 보수교육은 총 4교시로 진행되었다. 1교시 임상 초음파 물리 (원광보건대학교 김연민), 2교시 유방 초음파의 이해 (강미정연합내과 이미화), 3교시 간염의 이해 (한국의학연구소 심현섭), 4교시 콩팥 질환의 영상진단 (외부 강사: 삼성서울병원 박병관)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유익하고 깊이 있는 강좌가 개설되었다. 학회와 강사는 매 교시 강의 후 간단한 퀴즈를 준비하여 회원들의 강의 이해도를 평가하였다.

전체 교육과정을 마치고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다. 현장 강의를 맡은 삼성서울병원 박병관 교수는 학회 회원들의 질문에 대해 상세히 답변을 해주었다. 질의응답 시간 동안 학회 회원들의 깊이 있는 토의가 이어졌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었지만 회원들은 온라인 강의에 열심히 참여하였고, 강의 내용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17대 학회의 첫 번째 보수교육을 맞이하여 학회는 전문적인 강사 초빙에 심혈을 기울였다. 많은 사람이 공들여 준비한 만큼 결과가 더욱 돋보였던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