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3월 28일 ~ 5월 30일
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한정환)는 2025년 2월 22일(토) 충북 오송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제64차 정기대의원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이현용 의장, 김기랑 부의장 진행으로 재적 대의원 267명 중 150명의 대의원을 비롯해 김건중, 조남수, 이준일, 이용문, 우완희, 조영기 전임회장 등 협회 대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총회는 1부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방사선사 윤리강령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현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총회는 협회의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특히 올해는 협회가 창립 60주년을 맞는 해로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협회가 지금의 위치에 이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선배님들의 희생과 봉사에 깊이 감사드린다. 오늘 이 자리에서 회원이 중심이 되는 협회, 회원의 권익을 위한 협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정환 회장은 총회사를 통해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 주신 대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라며, “오늘 총회는 협회가 회원들로부터 위임받은 권한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했는지 점검하는 자리이기에, 협회의 발전을 위해 잘된 부분에는 아낌없는 격려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건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의미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부 본회에서는 143명으로 성원이 보고된 가운데, 전차 총회 회의록 접수와 2024년 회무 및 사업 보고가 진행되었다. 이후 대의원들은 2024년 회무 및 사업 보고에 대한 안건을 승인했으며, 이용대, 이익표, 조희근 감사가 대의원들 앞에서 감사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4년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25년 사업계획(안) 승인의 건 ▲2025년 예산편성(안) 승인의 건 ▲선거 규칙 제정의 건 ▲대의원 운영 규칙 개정의 건 등이 심의·의결되었으며, 모든 안건이 가결되었다.
이번 정기대의원총회를 통해 대한방사선사협회는 방사선사들의 권익 보호와 협회의 지속적인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회원 중심의 협회 운영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