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모기간: 8월 28일 ~ 9월 30일
부산광역시회(회장 윤주호)와 베트남 호치민시 방사선사회(회장 LOC VAN THAI)는 지난 6월 2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양 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주호 부산광역시회 회장, LOC VAN THAI 베트남 호치민시 방사선사회 회장, 김선희 부산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장, 김태호 부산광역시 보건위생과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방사선 안전·품질 향상, 방사선사 교육·훈련, 인력 교류, 학술 교류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윤주호 부산광역시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광역시회와 베트남 호치민시 방사선사회가 협력해 방사선 안전·품질 향상과 인력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OC VAN THAI 베트남 호치민시 방사선사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방사선 안전·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 인력 교류를 통해 베트남 방사선사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광역시회는 방사선사의 권익 보호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현재 전국 52,884명 방사선사 중 부산광역시에는 2,5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베트남 호치민시 방사선사회는 베트남 호치민시 소재 방사선사 8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